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나쁘지않아라 첫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5:48

    하나 992년 8월 일일이 날에 우리가 나쁘지 않다고 첫 인공위성 우리별하나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된 날이다. 프랑스령 기아() 괜찮아에 위치한 쿠루 우주 기지 센터에서 아리안 4(V52)로켓에 실려발사된 이후 23분 36초가 지났을 때 성공 궤도에 진입하고 다음 9분 중 나쁘지 않네 텅 구와의 교신마저 성공한 오리 뵤루하나 호의 위성의 크기 352x356x670mm, 무게 48.6kg의 이 소형 위성은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22번째 위성 보유국이 되게 줄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우주 개발 역사의 서막을 알린 존재였읍니다.


    >


    단 애당초 24년 전에 있던 이 기념비적인 날을 맞아 좋을지는 우리별 제일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한정 최초의 국적 위성 개발 프로젝트의 시쟈크쵸쯔 957년 옛 소련이 세계 최초의 인공 위성 스푸트니크 첫호 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뒤 미국을 시작으로 프랑스, 저팬, China, 영국, 이탈리아 등 세계 여러 국가가 위성을 개발하고 우주 궤도에 얹으며 우주 개발 시대는 본격화되었습니다.


    >


    그러나 1980년대까지 우리 정부의 우주 개발 그이츄이웅 다른 우주 분야의 선진국보다 잠시 그 다음의 붙어 있었습니다. 전파를 통해 전세계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의 변화 파악, 지도 제작, GPS 기능 이용 등 기술적 이점뿐만 아니라 정부 안보에도 실질적인 이익이 될 수 있는 그러한 인공위성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KAIST 초대 총장 최순달 박사는 수시로 국내외 전문가들과 세미나를 하며 인공위성 개발을 모색하고 그에 따라 국회에서 관련법이 제정되는 등 약간의 진전이 있었지만 관련 연구개발의 진척은 지지부진하였습니다.


    >


    그러다가 기회가 찾아옵니다. 하나 989년 영국 남동부에 위치한 서리 대학(University of Surrey)이 50kg급 정도의 초소형 위성 개발 전망을 찾아낸 것입니다. 그 때 인공위성공학 대학원과정을 유일하게 갖추고 있었던 서리대학의 주장에 의하면 초소형위성은 기존의 여러 가지 자신들이 개발한 크고 무거운 위성과 달리 초소형위성은 그보다 예산이 적게 들고 더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이 정보를 접하게 된 최 승달 박사는 이 사실을 전하면서 KAIST인공 위성 연구 센터와 영국 서리 대학 간의 위생 공동 개발을 승인하라고 국가를 설득하고 국가가 이를 승인하고,'오리뵤루프로지에크토'이 개시, 그 시총 하나 0명의 KAIST학생들이 서리 대학 대학원에 유학을 가게 하겠습니다▣'우리별'을 발사한 그들 그 때 국가와 영국 최대의 전자 회사인 GEC마르코니의 지원을 얻어 연구원 신분으로 영국에 점포 하나 0명의 KAIST학생들. 특별 선발돼 국가를 위해 성공하지 않으면 돌아올 수 없다는 최 박사의 따끔한 내용까지 들으며 유학을 떠난 이들은 졸업을 앞둔 KAIST 하나기 학생들로 한국하나호 인공위성 개발이라는 사명을 안고 서리대에서 인공위성 연구에 매진했습니다.


    >


    서리 대학에서 인공 위성의 제조 기술을 전수 받아 위성을 공동 개발했지만 그들은 거기서 만족하지 않고 인공 위성 기술 한 00퍼센트를 우리 손으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의지로 자기 역사하쟈신 닦아돌리기 전까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위성이란 최첨단 기술을 메우기 위해 그들은 조사실을 거의 점거했고, 영국 조사자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 자신의 밤에 온갖 자료와 논문, 장비를 직접 읽고 만지며 자기 것으로 만들어 갔습니다.더 많은 설명 자료를 찾아 습득하기 위해 심지어 쓰레기통까지 두꺼워졌다고 한다. 3년간의 유학 생활 동안 욜도욱 노력한 덕분에 젊은 팀 사진은 오리뵤루프로지에크토에서 많은 훌륭한 성과물을 낼 수 있으며, 서리 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국가에서 한정만이 유일하게 다음의 위성을 독자 개발하는 데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별 1호 제작


    >


    일 992년에 제작이 완료된 한국 최초의 국적 인공 위성 우리별 일호는 남 아메리카의 프랑스령 키위나 쿠루 우주 기지 센터로 이동해 프랑스가 개발한 대표적인 우주 발사체 아리안 4(V25)에 실리옷슴니다. 그리고 드디어 일 992년 8월 하루 낮 8시 8분(한국 때에)우리뵤루프로지에크토 연구진을 포함 세계 20개국에서 모인 300여명의 과학자들과 몇몇 주요 인사들이 현지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로켓은 성공적으로 발사된 가운데 로켓 발사 후 23분 36초 만에 로켓에서 성공적으로 분리되어 본 궤도에 진입해 슴니다. 현지 프레스센터에 모여 있던 한국 인사와 취재진을 포함해 모두 환호했고, 각국 VIP들도 발사 성공을 확신하며 축하 인사를 했습니다.그리고 위성은 그날 저녁 때 7시 35분에 이례적으로 우리 행정부 대전에 있는 지 역관 제국과 첫 교신에 성공하고 9분간 데이터를 보내고, 인공 위성 발사 성공을 충분히 펼치고 주옷슴니다.



    >


    한국 정부 최초의 인공위성이 보낸 첫 데이터의 그 내역이 확인되면서 로켓 발사가 성공한 시점에서도 긴장하고 있던 최순달 박사의 대덕연구단지 내 지상관제소 내 연구원들도 이제야 마음을 놓았습니다. 이처럼 우리 정부 최초의 인공 위성 우리별 일호는 한 992년 오늘 기념비적인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우리 별의 일호 위성 발사 의미상으로도 예기했습니다.시피 우리별 일호 위성 발사와 우리 정부는 세계에서 22번째 위성 보유국이 되어 있으며, 이로 우리 정부 우주 개발 역사의 서막이 개최됩니다.


    >


    이렇게 우리별 1호 위성 발사는 큰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 쿰쵸쯔, 네이버의 디자인 팀은 이렇게 특별 로고까지 만들어 이를 희망하는 것까지 하는 것이다. 쿠쿠쿠


    >


    어떤 보다도 확실한 점은 우리별 1호 위성에서 시작된 우리이봉잉라 우주 개발 사업이 현재의 한국이 자부심을 갖고 에에 조단 소형 인공 위성의 국산화 키 낭만 한국 안 된다는 점 이프니다니다. 우리 본 인 트라는 현재 한국형 우주 발사체 개발 사업, 2020년에 달 탐사 프로젝트 완수를 위해서 America항공 우주국(NASA)과 협력하기로 하는 등 여러 면에서 우주 개발 및 우주 항공 산업 육성의 로드맵을 구상하고 실현하고 본인 가는 곳이어서 실제 관련 결과가 계속 자신 있어요. 한...2040년 정도 되면 현재 우리 주변 우주 기술 강국을 보고 느끼는 것처럼 다른 봉잉라도우루도 우리 본 인 라를 보며 그렇게 느끼게 될 거라고 장담한다.


    >


    ▣ 글을 마치고......우리별 1호 위성 발사 24주년을 축하하며 1992년 오거의 메일로 시작된 대한민국의 우주 개발 역사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 예기를 적고 나와서 우리 나라가 언젠가는 우주 항공 기술 분야 송 쵸은국으로 그 기술적·과학적 위상을 높이고 살 수 있다는 것을 염원하는 것이라는 소견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칩니다. 네이버에서도 관심을 가지게 된 이날 훌륭한 기념문을 남겨보려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조금 부족한 것 같네요. 아무튼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