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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위쳐 : 운명은 선택의 연속인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6:25

    2019년 12월 201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을 개시한 우이쵸 시즌 1은 별 기대도 아닌 것과는 달리 잘 됐다.캐스팅 뉴스에서 실망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왜 그래? 모든 배우들에게 매력이 있다.특히 자신의 주인공 게롤트 역을 맡은 헨리 카빌이 심한 위치에서 마니아라고 말했으나 완전히 역할에 몰입하고 말았다.목소리 톤까지 갖춘 그의 열연은 빛을 발했기 때문에 그 원인인 게롤트라는 캐릭터도 이 내용수가 그리 많지 않아 카빌에게도 적합한 것 같다. 만 1대사량이 많았다면 좀 다르게 생각한 가능성도 있구나.메일의 자신이라고 생각했다.이 작품의 매력은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연출하면서도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매력과 메시지를 잘 연결시켜 풀었다는 것입니다. 원작의 게입니다. 라고 소설을 즐겼던 마니아라면, 드라마의 시간 관계상, 편집될 수 밖에 없는 내용이 좋아 보였을 것이지만, 지장이 없는 편은 아니다. 그 덕분에 위치를 모르는 시청자에게도 어떻게든 어필할 수 있는 매력 요소만 잘 골라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태국입니다 라인의 교차편집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조금 있지만 어느 정도 말수가 줄어들면 금방 해결되기 때문에 참작할 수 있다. 다만 총 8화에 해당하는 이내용 튜토리얼에 불과했음을 깨닫게 되는 순간 시즌 2에 대한 갈증을 더 부르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보인다. 시즌 1은 생각이 운명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것을 곧바로 이용하는 듯했다. 자세한 내용은 모두 sound로 가자.​ 제목:우이쵸 시즌 1방송:2019년 12월 201방송국:넷플릭스 프로그램 제작자:로랑 슈미트 히스릭치에크이프니다 프로듀서:숀 다니엘, 토머스 바겐 스키, 쟈렉 스와코, 로랑 슈미트 히스릭 출연:헨리 카빌, 아이니의 로토우라, 프레이아 앨런, 조디 메이, 미미 은디 우에니도우은도우은스 1러시아:(1러시아의 랜달입니다. 이 이상 이 내용이 필요한가?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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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처는 마법이나 신화가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에서 그들은 몬스터를 사냥하는 존재였다 마법사의 불법 실험에서 괴수와 인간의 융합에 의해 만들어진 하나종 돌연변이였다. 마법의 바람은 고대에 인간보다 먼저 존재했던 엘프들이 발견한 에더네지 같은 것으로 선량한 측면보다는 어두운 측면이 강해 보인다. 마법과 함께 신비로운 하나라도 있지만 그만큼 기괴한 존재도 세계에 공존하고 있다. 위처는 보수를 받고 인류를 위협하는 괴수를 제거하는 다무를 주로 받았지만 시대가 지날수록 괴수의 존재가 암흑 속으로 사라지기 시작하면서 위처들의 입지는 크게 좁아진다. 괴물을 사냥하기 위해 괴물로 키워진 이들은 사람들로부터 차별받기 시작했고 점차 괴물 취급을 받기 시작해 존립조차 불투명해졌다. 주인공 게롤트는 위치로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끊임없이 느끼며 나아가지만 발전하는 문명과 그로 인해 맺어지는 혼돈 속에서 하루하루를 버텨 나간다.그런 가운데 자신에게 밀려온 거대한 운명을 정면으로 마주하게 되고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 바로 이 위치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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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처가 만들어지는 그때는 인간사회에 절망과 공포를 안겨주는 대상 자체가 어둠 속에서 생겨난 신화격의 존재였다. 문명의 발전과 함께 이 해괴한 존재가 암흑으로 물러설 때의 위치도 같았다. 괴물을 사냥하는 일이 줄어들면서 그들은 사인의 방향을 어디로 잡아야 할지 몰랐고 그것은 게롤트도 그랬다. 아직 남아 있는 해괴한 존재들을 처리하며 살지만 곧 역사의 그이 sound 내도로 물러설 때가 멀지 않았다. 보수를 받고 괴물을 처리하긴 하지만 넓게 보면 이들은 인간사회의 발전을 위해 태어난 존재로 해석된다.이제 그들이 할 일이 줄어들었고 인간들은 그들도 괴물로 취급하기 시작했다. 남을 위한 삶을 살았지만 지금은 누구를 위해 살아갈지 알 수 없게 된 그들은 정처없이 하루하루를 주어진 일에 충실할 뿐이었다.게롤트는 극중 가장 강력한 위치다. 능력뿐 아니라 경험치 지혜 기술 등 빼놓을 수 없는 만능형이다.베테랑 중의 베테랑인 그가 인간들로부터 심한 멸시와 폭력을 당하면서도 그들에게 칼을 빼들지 않는 이유는 복수를 할 경우 과인이 사냥하는 괴물과 다를 바 없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쟈는 그들이 괴수를 처리하고 보수를 받는 것까지 비난하는 일이 발생했다. 모든 인간사에 대가 없이 이뤄지는 것은 아니지만 인간 외적인 존재로 대접받는 이들에게 권리와 자유는 존재하지 않았다. 게롤의 부지는 나를 인간 이외의 존재로 인식, 제3자 역할의 로이 세계의 움직이지만을 바라보고 있다. 권력과 탐욕의 배신과 모략이 무색할 정도의 난세 속에서 게롤트를 한가운데로 한 인간 외 존재의 존망을 바라보는 것도 이 드라마의 매력 하과인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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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로 다크 판타지물로 다루는 것은 인간과 운명의 상관관계인 것 같다. 우이쯔챠ー이 매력적인 것은 바로 이"운명"이라는 주제를 게롤토, 시리라(엉덩이)공주 이에니화ー의 3명의 삼각 관계를 가운데국에 풀어 갔기 때문이었다.작중에서 드러내는 의외성의 법칙은 운명의 장난을 이야기 하는 것처럼 여겨지면서도 마치 숙명처럼 다가오는 부분이었다. 게다가 이는 필연적으로 자신만 인도된다고 하면서도 마치 선택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복선을 던진다.다만 이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발생할 위험성에 대해서도 경고하는 고전적인 예도 보여준다.마치 베르세르크와 같은 주제로 보이지만 위처에서 운명은 거부당할 대상이 아니다. 혼돈의 한가운데 운명이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식으로 포현하면 필연적인 유기관계이자 질서가 있다는 스토리로 들린다.극중 드라이어드의 수장이 운명은 받아들여야만 네가 가진 선택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해석한다. 드라마의 사자 시나리오는 정해져 있지만 위치라는 것이다.이 사용자가 선택한 행동에 따라 멀티 엔딩을 지원한 만큼 저런 부분도 반영해 준 것 같다. 운명은 거부할 수도, 용납할 수도 있지만 그 운명의 여정의 복판서도 자신답지 않은 선택에 의해 운명이 해당 방향으로 이끌어준다는 만큼 아내 sound를 보는 사람에게는 의외성의 법칙이라고 말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시리, 게롤트, 예니퍼는 운명에 이끌리지만 그 가운데서 선택해야 하고 자신이 없어 내린 자결에 따라 마치 운명이라는 그림이 바뀌어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앞으로 이 세 캐릭터가 해산, 자신 없으면 되지 않는 시련의 가운데 어떻게 교루국로 이어질지도 모르지만 시즌 2이 기대되는 것이 바로 이 주제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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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명론을 예기하면서도, 또 그 안에 자유의지를 내포하고 있는 위처는 고전적 감각의 판타지적 매력을 지니면서도 현대에 어울리는 세련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인간의 잘못된 탐욕과 무질서 속에서 법칙과 질서를 예기하는 것은 인간 밖의 신화적인 존재다. 시리라, 우이쯔챠ー, 애니 모피 3명의 인물도 실은 인간 답지 않은 존재이지만,"운명"이 개입함으로써 우이쯔챠ー의 세계관의 인간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로 자리 매김했다. 그들의 운명은 세계를 좌지우지하는 대단한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들이 인간 외적인 존재라고 멸시한다. 그 속에서 그들이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인간사에 거대한 재앙이 닥치거나 구원받는다는 아이러니한 면모를 보인다.즉, 인간외의 존재들의 손에 인간 세계의 모드 운명이 걸려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제 시즌이 진행되면서 이 3명의 캐릭터들에게 운명은 선택을 강요하죠. 피할 수 없는 이 딜레마는 마치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것과 비슷하다.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의 연속선상에 있으며 그 결과를 받아들여야 할 처지에 놓여 있다. 이를 운명과 연결시키는 것은 무엇인데, 작품은 마치 선택과 결과를 운명에 비유해 표현하는 듯하다. 그런 의미에서 운명이란 선택의 연속에 빗대어 표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이런 포인트를 갖고 감상하는 것도 자신의 즐거움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된다. 해석에 대한 주관은 자유니까~시즌 1개는 전 8화로 구성되어 즉석에서 감상하고 결론적으로 예기하면 위치는 드라마 튜터리얼이다. 즉 게이의 시작은 시즌 2에서다는 것 이다니다. 함께 감상한 지인이 이럴 줄 알았으면 보통 시즌 2쟈싱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꺼번에 보는 것을 그랬다는 평가를 받았다. 만약 다소움 이야기가 궁금해서 미칠 것 같은 성격이었다면 시즌 2이 자신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보길 바란다. 왜냐하면 지금 더 재미있어졌다고 생각되는 찰나신이 바로 8화이기 때문에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우이쵸 시즌 2는 제작이 확정된 상태이지만, 스트리밍 시점이 언제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즉 내년까지는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것이다. 아..언제 기다리나? 라고 하는 생각은 실은 최신에 없어. 볼 것이 많아서... 아무튼 다른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또 방송할 때가 다가오니까 기다려보자. 이상,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의 위치설정에 대한 감상을 말한다. 그럼, 다소 소리의 포스팅까지,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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